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eclipse] 내가 애정하는 가독성 좋은 이클립스 폰트(글씨체)!! 본문

코딩/이클립스(eclipse)

[eclipse] 내가 애정하는 가독성 좋은 이클립스 폰트(글씨체)!!

NayDiary 2022. 1. 28. 00:13
반응형
SMALL

이클립스에서 가독성이란 참 중요하다.

처음에 괜찮은 폰트를 찾아 쓰더라도 오래 쓰다보면 지루해지기 마련이고,

가독성이 좋고 새로우며 내 마음에 드는 폰트 찾기란 생각보다 어렵다.

원래 폰트가 지루해지고 있던 찰나, 여러가지 폰트를 써보는 중인데, 괜찮은 폰트가 있어 기록해보려한다.

반응형
SMALL
목차
1. 내가 추천하는 폰트
2. 문득 궁금해지는 폰트명의 의미
3. 끄적 끄적
4. 참고 포스팅

1. 내가 추천하는 폰트


 

폰트명 : DejaVu Sans Mono

폰트 크기 : 14 (그냥 내가 크게 보는게 좋아서)

 

2. 문득 궁금해지는 폰트명의 의미


문득 의미가 궁금해서 찾아봤다.

음 넘어가겠다.

 

3. 끄적 끄적


얼마 전까지 이클립스 폰트에 대한 특별한 생각 없이 Consolas 폰트를 사용하다가, 코딩에 질려 새롭고 흥미로운 일이 생길 필요성을 느껴 폰트를 바꿨다. 뭐니뭐니해도 프로그램은 이쁘고 아기자기하게 테마를 내 맘대로 세팅하는 맛에 쓰는 것이다. 

최근 이클립스 테마도 바꾸고 폰트도 바꿔봤는데, 가독성이 괜찮고 나름 깔끔해서 좋다.

콘솔창 가독성이 정말 좋다. 숫자 0 부분에 점 찍어서 구분해주는게 가독성에 쾌감을 준다.

 

4. 참고 포스팅


이클립스 폰트 변경과 크기 조절 방법 : 

[코딩/이클립스(eclips)] - [eclipse] 이클립스 폰트(글씨체) 변경과 크기 조절 방법!!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