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eclipse] 내가 애정하는 이클립스 테마(스킨), 폰트 색 추천 본문

코딩/이클립스(eclipse)

[eclipse] 내가 애정하는 이클립스 테마(스킨), 폰트 색 추천

NayDiary 2022. 1. 27. 23:50
반응형
SMALL
반응형
SMALL

이클립스를 처음엔 모두가 코딩하면 로망하는 검은색 배경에 알록달록한 폰트색으로 써봤었는데,

오히려 가독성이 없어서 흰색 배경 스킨으로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흰색 테마는 눈이 피로하니,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타협을 본 스킨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렇듯 이클립스는 여러가지 테마 스킨과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내가 좋아하는데로 커스텀해본 방법과 추천 스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내가 설정한 테마
▶ 테마 다운로드 방법
▶ 폰트 정보 참조 포스팅

▶ 내가 설정한 테마


바로 이 테마!

잘 보면 흰색이 쨍한 배경이 아니라 살짝 회색이 들어가고 글자도 파스텔st 한 것이 글자색도 한 눈에 들어옵니다.

java 언어뿐만 아니라 xml 파일까지 색 구분 잘되면서 이쁘기까지 합니다. 세팅을 여러개 해보니까 java 언어는 색 구분이 잘 되는데, xml은 구분이 잘 안되는 것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잘 보면 아이콘도 아기자기하게 바뀌어있고, 아이콘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일단 이 테마는 기본이 아니기 때문에 별도로 다운로드를 해줘야합니다.

 

 테마 다운로드 방법


1. 이클립스 상단 메뉴 Help → Eclipse Marketplace → search에 테마 검색

2. Searh 탭에서 Darkest Dark Theme with DevStyle을 검색해 install 해주면 된다.

아마 설치 후에는 restart 하라는 문구가 뜰건데, resstart 후에 세팅을 또 해줘야 합니다.

3. Window → Preferences → General → Appearance → Open Color Themes page 순으로 진행
4. 배경 테마와 폰트 색상, 아이콘 세팅 (자기 취향대로)

배경 테마 : Light Gray (Fresh Light)

아이콘 테마 : Primary Colors

폰트색 테마 : Roboticket 

이건 개인취향이니, 이것저것 설정해보면서 자기에게 맞는 커스텀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정을 바꾸면 밑에 미리보기로 볼 수 있음!) 

 

폰트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


[코딩/이클립스(eclipse)] - [eclipse] 내가 애정하는 가독성 좋은 이클립스 폰트(글씨체)!!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