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eclipse] 이클립스 import 방법 (외부 파일 가져오기) 본문

코딩/이클립스(eclipse)

[eclipse] 이클립스 import 방법 (외부 파일 가져오기)

NayDiary 2022. 1. 28. 01:29
반응형
SMALL

 

 

반응형
SMALL

내가 만들어 놓은 코드가 오류가 나서 강사님이 만들어놓으신 샘플을 가져온다던가, 혹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걸 적용하거나 보고 싶어서 외부 파일을 가져와 열어보는 경우가 있다. 외부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아주 쉬운 초간단 방법과 정식적인 방법으로 나누어 알아보려고 한다.

 

목차
1. 파일을 폴더에 넣고 새로고침하기 (초간단)
2. 정식적인 방법 (import 이용)

1.  파일을 폴더에 넣고 새로고침하기 (초간단)


1) 파일 탐색기에서 현재 이클립스 java 파일이 저장되고 있는 경로 열기 (내가 파일을 가져다 놓을 경로)

 

2) 해당 경로 폴더에 가져올 파일 넣기

 

3) 이클립스 상단 메뉴에서 File -> Refresh 클릭

 

4. Refresh(새로고침) 후 메뉴에 가져올 파일 생성 확인

(제가 가져온 파일 내에 에러가 있어서 에러 표시가 뜬거고 정상적으로 가져오기 된거에용ㅎㅎ)

 

2. 정식적인 방법 (import 이용)


1) 파일을 가져오고자 하는 프로젝트나 패키지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import를 선택한다.

 

2) File System 선택 후 Next 클릭

 

3. Browse... 클릭 ->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 선택

 

4) 가져오고자 하는 파일 선택 후 Finish 클릭

 

5. 파일 가져오기 (import) 완료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