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Mac] 맥북 마우스 속도(감도) 조절하는 방법! 본문

Apple, Android, PC/애플_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Mac] 맥북 마우스 속도(감도) 조절하는 방법!

NayDiary 2022. 1. 25. 23:59
반응형
SMALL

윈도우에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맥북의 마우스 속도가 느리다고 느낀다.

맥북에서 마우스 속도를 조절하는 명령어와 마우스 현재 속도가 어떤지 확인하는 명령어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목차
1. 마우스 속도 조절하는 명령어
2. 마우스 현재 속도 확인하는 명령어
3. 끄적끄적

1. 마우스 속도 조절하는 명령어


defaults write .GlobalPreferences com.apple.mouse.scaling -1

0 ~ 3 : 시스템 환경 설정 > 마우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기본 설정 범위

4, 5, -1 : 터미널로 올릴 수 있는 빠른 속도

 

맨 끝에 숫자 부분만 원하는대로 바꿔주면 된다.

* 숫자가 커질 수록 마우스 속도가 빨라진다.

* -1은 예외, 5보다 더 빠르다. 가장 빠름.

 

2. 마우스 현재 속도 확인하는 명령어


defaults read .GlobalPreferences com.apple.mouse.scaling

 

3. 끄적끄적


나는 아주 평범한 사용자이면서 윈도우에 익숙한 사람 중 한명이라 마우스가 빠르면 빠를 수록 좋지만, 디자인 툴을 사용해서 섬세한 작업을 하는 동생은 마우스가 느린걸 선호하더라. 이때 처음 알았다.... 마우스가 느린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는걸....

 

'사람들은 당연히 빠른걸 좋아할텐데, 맥북은 디폴트가 왜이렇게 느린건지' 하면서 이해가 안 갔었는데ㅎㅎ..... 역시 사람은 다양하다.

 

 

 

 

 

 

 

Hola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