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Mac] Monterey 업데이트 후 새로 추가된 기능! 본문

Apple, Android, PC/애플_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Mac] Monterey 업데이트 후 새로 추가된 기능!

NayDiary 2022. 1. 30. 15:49
반응형
SMALL

조금 늦은 Monterey 업데이트 후기입니다.

2021년 10월에 몬트레이 버전이 새로 배포되었죠.

 

애플에서 강조하는 8가지 업데이트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FaceTime을 하면 도움이 될 업데이트네요.

비대면 시대에 맞춰가면서 점점 FaceTime에 여러 기능을 추가해가는 것 같아요.

(zoom이나 google meet의 기능을 흡수해가고 있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애플을 쓰는 사람들만 서로 FaceTime이 가능하고,

(주변에 애플 제품을 쓰는 사람이 많이 없으면 사실상 카카오 페이스톡을 더 많이 쓰게 되죠)

 

사실 친목의 의미로는 영상통화 기능을 많이 쓰진 않아서...

많이 와닿는 기능은 아니네요.

 

그래도 페이스타임을 서로 쓰게 되면 확실히 좋을 기능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때 먼저 선보인 기능이죠.

방해금지 모드가 조금 더 세분화됐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연락이나 알림을 차단해야 할 만큼 노트북으로 집중해야 할 일을 하진 않아서 역시 자주 안 쓰는 기능이긴 하네요 ㅎㅎ

 

여러 탭을 띄어놓고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 기능인데요, 흔히 알고 있던 즐겨찾기랑은 조금 다릅니다.

즐겨찾기는 내가 저장해놓은 사이트를 하나씩 눌러서 필요할 때마다 하나하나 눌러서 띄우는 방법이라면,

탭 그룹은 내가 묶어놓은 탭 그룹을 누르게 되면, 여러 가지 사이트의 탭이 촤라라락 뜹니다.

 

예를 들어,

나는 영어 공부할 때 항상 구글 번역 사이트도 켜놓고, 네이버 사전 사이트도 켜놓고, 인강 사이트도 켜놓고, 시험 참고할 카페도 켜놓는다!

그래서 이 모든 사이트를 켜놓은 상태로 '영어 공부'라는 탭으로 묶어서 저장해 놓으면,

나중에 그 탭을 눌렀을 때 저 5가지 사이트가 자동으로 촤라락 켜진다는 의미입니다.

 

고정적인 패턴이 있다면 유용할 기능일 것 같습니다.

 

역시 아이폰에서 먼저 선보인 기능이죠.

저도 아이폰에서 엄청 유용하게 쓰던 기능이라, 찬양하는 기능 중에 하나였는데요,

제가 쓰는 모델은 맥북에어 17형 모델이라 몬트레이로 업데이트하였음에도 쓸 수 없는 기능입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내용은 이래요↓ 

애플은 WWDC21 기조연설 직후 개발자를 대상으로 공개된 맥OS 몬터레이 프리뷰 페이지 하단의 주석을 통해 "라이브 텍스트 등 기능은 M1 칩 탑재 맥에서만 작동한다"고 밝혔다.

 

맥북에어 17년형 모델은 이것 말고도 안 되는 게 많아서 후회되는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애플 특유의 기능을 쓸 수 없다는 건 맥북을 사용하는데 정말 마이너스적인 요소이네요.

 

아이패드에서 애플 펜슬을 쓰면 쓸 수 있는 기능이죠.

맥북에서는 어떻게 구현할까 했는데,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되면 뜨더라고요.

 

메모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많이 유용해 보이는 기능입니다.

 

iMessage를 쓰면 도움이 될 기능입니다.

한국은 카카오톡을 많이 써서, 메시지를 자주 쓰는 사람이 아니라면 많이 안 쓸 것 같긴 합니다.

 

단축어 기능이 추가된 것 같아요.

단축어를 유용하게 쓰시던 분들은 희소식이네요.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