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아이폰] 아이폰13미니 픽업 및 후기 & 배터리 충전 속도 측정!(+무료 충전 속도 측정 앱!) 본문

Apple, Android, PC/애플_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폰] 아이폰13미니 픽업 및 후기 & 배터리 충전 속도 측정!(+무료 충전 속도 측정 앱!)

NayDiary 2021. 12. 8. 06:37
반응형
SMALL

아이패드13 미니 충전 속도 + 무료 충전 속도 측정 어플


반응형
SMALL

어제! 드디어!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13 미니를 get! 했다.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앞에서 (치곤 너무 땅바닥만 찍었네)

 

처음에 관심 없었는데,

갑자기 출시한지 한달 지나서 충동적으로 지른.....

원래는 아이폰xs를 쓰고 있었는데

(솔직히 아이폰 튼튼해서 오래 쓸 수 있긴한데...)

부쩍 사진에 초첨이 안맞는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었다.

+

부쩍 심해지는 렉..?

바꿀까 바꿀까 고민하다가

사진 쪽이 많이 업그레이드 됐다고도 하고

미니+딸기우유색 조합이 너무 장난감 같고 이쁘고,

무엇보다 가볍고! 해서 결정...ㅎㅎ

(솔직히 xs 손목 아팠다ㅠㅠ 무겁...)

 

미니미니한 사이즈+연분홍 아이폰 13 미니

 

​이렇게 조합이 되니까

미니미니한 사이즈가 더 부각돼서

미니+연분홍 조합이 좋았던 것 같다.

 

아이폰13 미니 크기

 

아이폰13 미니 크기는 대략 저렇게 작다

ㅋㅋㅋㅋㅋㅋ

(참고로 나는 손이 큰편이 아니다.)

손으로 잡으면 한손에 쏙 들어오는 것이 너무 가벼웠고,

정말 '휴대'폰의 역할에 부합하는 느낌이 나서 너무 좋았다.

그런데

아이폰13 미니의 치명적인 단점이

'배터리'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그런지

문득 내 충전기 속도는 지금 얼마나 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배터리 성능 100% 확인했고,

어플은 '전체 배터리 충전 정보 벤치 마크'라는 무료 어플을 사용하여 측정했다.

(어플 이름이 너무 긴 것 같다..)

측정 시도 및 결과 보여주기 전에 약 5초간의 전체화면 광고가 뜬다.

(전체화면 광고 정말 극혐하지만.... 잠깐 쓰는거니 참을 만하다)

 

아이폰 배터리 충전 속도 측정 어플 ​

 

✅ 1. 기본 정품 아이폰 유선 충전기로 충전했을 경우

✅ 2. 무선 충전기(belkin)로 충전했을 경우

이렇게 2가지 경우를 테스트해봤다.

배터리가 90% 아래에서 충전 중일 때만 측정이 가능하며,

30~80% 사이가 테스트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라고 설명되어있다.

 

일단 충전 생산 능력이 2406이라고 노출된다.

아이폰13 미니 배터리 용량이 2406이라고 하니

아마 배터리 용량을 표시해주는게 아닌가 싶다.

(내 생각)

자 이제 테스트 결과 ~

✅첫번째 테스트는 기본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했을 경우

측정 시간은 약 1분가량 소요됐으며,

결과는 1468mA, 7.34 와트

 

아이폰13 미니 기본 정품 충전기로 충전하였을 시 충전 속도 측정

 

사실 점수가 좋은건지 나쁜건지 감이 오질 않았는데,

내 점수가 어느정도에 위치에 있는건지 알려주는 아이콘이 있었다.

 

좋은 건가?ㅎㅎㅎ

✅두번째는 무선 충전기(belkin)로 충전했을 경우

측정 시간은 약 2분이 소요됐으며

(충전 속도가 더 저속일 경우 측정이 더 느려질 수 있다고 설명되어있다.)

결과는 727mA, 3.63와트

딱 봐도 유선 충전이랑 너무 차이나는 점수이다.

아이폰13 미니 벨킨 무선충전기로 충전하였을 시 충전 속도 측정

흠.. 내가 사용하는 벨킨 무선충전기는

최대 10w의 충전을 지원하고,

아이폰13 미니는 Qi 무선 충전은 최대 7.5w까지 지원한다고 했는데

5w 충전기인 기본 충전기보다

점수가 못나오는게 말이 되나....?

뭔가 찜찜한 결과다...

하지만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이번엔 애플측에서 배터리 충전 출력을 알 수 있는

API 정보를 뺐다나 뭐라나 하는 이유로

어플로는 출력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한다.

물리적으로 충전잭에 꼽아서 측정하는

측정 기구를 사용해야 정확하게 알 수 있다고 한다.

나도 갑자기 궁금해서 해보곤 싶지만

측정 기구는 없어서 재미로 어플로 해본 것이니

너무 절대적인 숫자로 생각하지는 말고

참고만 하면 될 것 같다!

 

 

끝.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