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후기] 새로 오픈 한 애플스토어 명동점 구경하고 옴!! + 에어팟프로 오류 및 수리 후기 본문

Life

[후기] 새로 오픈 한 애플스토어 명동점 구경하고 옴!! + 에어팟프로 오류 및 수리 후기

NayDiary 2022. 4. 28. 09:16
반응형
SMALL

애플스토어 명동점이 새로 오픈했다.

(점점 이렇게 생기는 거 아주 흐뭇해)

 

개인적으로 잠실점에 얼른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일단 차후로 미루고...

 

회사 다니면서 발이 닳도록 다니던!!

퇴근할 때 맨날 버스 기다리던 그 장소 바로 뒤에!!

애플스토어 명동점이 생겼다.

(이제 퇴사했는데, 회사 다닐 때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ㅠㅠ)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는 1층으로만 되어있는 거에 반해

명동점은 2층으로 되어있었다.

 

대신 1층으로만 따진다면 가로수길이 더 넓은 것 같았다.

명동점은 반으로 잘라서 2층으로 올린 느낌?

애플스토어 명동점 입구

먼저 1층으로 들어가면 픽업 존과 여러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몇 달 전만 해도 코로나 때문에 예약 안 하면 절대 안으로 들어올 수 없고,

인원 제한을 철저하게 했는데, 이제 그런 모습은 없어진 것 같다.

애플스토어 명동점 1층
아이폰13 알파인 그린 색상

그래도 스토어 와봤으니 새로 나온 아이폰 13 그린 색상 한번 살펴보기ㅎㅎ

cf 봤을 땐 별로 안 이뻐 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또 나름 괜찮은 듯?

하지만 핑크를 이길 순 없다.

내가 산 후에 새로운 컬러가 나왔지만

나는 내가 산 컬러를 후회하지 않는다 ㅋㅋㅋ

 

에어팟프로 이슈가 있어서, 지니어스바를 방문하기 위해 2층으로 올라갔다.

(지니어스바는 2층에 있다.)

 

2층에 올라가니 교육이 한창이었다.

평일 퇴근 시간 전이라 그런지 교육 듣는 사람이 그렇지 많진 않았다.

 

그래도 2층 지니어스바 쪽에는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조금 대기가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고 자리에 앉아서 조금 기다렸다.

 

지니어스바 바로 옆이 바로 교육하는 곳이라서

대기 의자에 앉아서 심심하니까 교육받는 곳에 괜히 집중해본다ㅋㅋ

 

명동점에서 받은 느낌은 되게 활발한? 그런 분위기가 많이 났다.

교육을 하느라 직원분이 마이크로 막 크게 말하고,

옆에 지니어스바에서는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대화하는 소리로 인해 인산인해의 느낌이었다.

 

활발한 느낌을 오랜만에 받아서 그런가 되게 좋았다.

기운을 받는 느낌이랄까.

 

애플스토어 명동점 2층

2층에도 역시 제품을 구경할 수 있는 곳도 있었다.

건물 내부 인테리어를 되게 깔끔하게 잘해놓은 것 같다.

 

조금 기다리고 나서 담당자를 배정 받고 에어팟프로가 요즘 말썽인 현상에 대해 설명했다.

 

요즘 내 에어팟프로 오류 현상은 3가지였다.

 

1. 애플 기기간 연결 호환성이 떨어짐.

<상황 1>

 에어팟프로 사용 중 원래 사용 중이던 기기에서 다른 애플 기기에서 소리를 출력할 때,

블루투스 연결은 잘 되어있지만 소리 출력이 이어폰으로 안됨

<상황 2>

아이패드에서 영상을 재생하다가 중간에 이어폰을 꺼내서 연결하면,

아이패드에 에어팟프로 블루투스 연결은 되지만

사운드 출력이 이어폰으로 안됨

 

이 현상은 너무x100 자주 일어나서 증거 영상을 찍어놨을 정도다.

아래 영상은 상황 2에 해당하는 영상이다.

스피커 출력 리스트에 블루투스가 연결되어서 리스트에는 잘 떠있지만,

이어폰을 아무리 눌러도 이어폰으로 소리 연결이 절대 안 된다.

무한 루프만 돈다 ㅠㅠ

 

이것 때문에 재연결하려고 아이패드를 몇 번이나 껐다켰는지 모른다.

에어팟프로 연결 오류

2. 에어팟프로 왼쪽 부분만 자꾸 충전이 안 된다.

넣을 때마다 후후 풀어주기도 하고,

내부 청소하려고 면봉으로 닦아주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찾아봐서 나오는 방법은 다 해봤는데도 역시나 마찬가지였다.

이 미충전 이슈도 아주아주 자주 나타났기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였다.

이것도 분명히 문제가 있어 보였다.

 

 

3. 에어팟프로 사용 중 갑자기 지지직!!! 하는 소음과 함께 음악 소리가 안 들렸다.

(진짜 짜증 나는 노이즈였음. 지지직거렸을 때 소음이 갑자기 크게 나서 불쾌했던 건지, 전기가 올라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귀가 아팠다)

이 부분은 한 번도 안 일어나다가, 애플스토어 들어오기 바로 직전에 일어난 오류였다.

일단 한번 발생한 일이었어도 지니어스바에 모처럼 왔으니 일단 설명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점검을 받기로 했고,

맨 처음 하드웨어 검사를 했다.

 

결과는....

 이상 없음🥲

 

절대 그럴 리가 없을 텐데....

 

직원은 검사상 정상으로 나오니 문제가 없다고만 이야기했다.

음질테스트?를 추가로 해본다고 했는데, 여기서까지 이상 없음으로 나오면 애플 쪽에선 도와줄 수 있는 게 없다고 했다.

(증상이 이렇게 명확해도 말이다...^^ 증거까지 가져가도....ㅎ)

 

어쨌든 음질테스트는 직원이 가져가서 진행해야 한다고 했고,

1시간-1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고 했다.

 

당연히 진행해달라고 했고,

직원이 이어폰을 가져간 후부터는 지루함의 끝이었다.

정-말 오래 기다렸다 ㅋㅋㅋㅋ

 

이것저것 짜투리 시간까지 +a 해서

이 날 애플스토어에 3시간은 머물렀었던 것 같다.

 

점점 퇴근 시간이 다가오면서

사람들이 점점 더 스토어 안에 차기 시작했다.

 

사람이 많아질수록 집에 갈때 막힐 생각에 불안감은 더해지고....ㅎㅎ

나중엔 그냥 놔버렸닼ㅋㅋ.. 이미 7시가 넘어갔기 때문에...

 

어쨌든 오랜 기다림 끝에 음질테스트 결과는....

양쪽 다 이상 있음!!

휴-

 

양쪽 모두 문제가 있다는 결과가 나와서 양쪽 다 새 거로 바꿔줬다고 한다.

졸지어 새 이어폰을 쓰게 되었다.

 

다행히도 애플케어플러스가 만료 전이라 무료로 진행됐다.

(만료 한 달 앞두고 휴..)

 

그리고 이어팁도 2개나 새로 주셨다. 굳👍

새로 받은 이어팁

 

새로 받은 이어폰은 빠릿빠릿하게 잘 되는 것 같았다.

위에서 느꼈던 오류는 아직까진 발생되지 않고 잘되고 있다.

 

꽤 오래 겪었는데 진작에 와볼걸 후회ㅠ

그래도 애플케어플러스 만료 전에 와서 다행이었다.

 

이상이 있으면 애플케어플러스 만료 전 얼른 검사 받아볼 것을 추천!!

 

✔️ 지니어스바 수리 내역

 

반응형
SMALL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