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_나의 다이어리

[파이썬] AttributeError: 'NoneType' object has no attribute 'group' 에러 코드 원인, 해결방법 본문

코딩

[파이썬] AttributeError: 'NoneType' object has no attribute 'group' 에러 코드 원인, 해결방법

NayDiary 2023. 4. 26. 15:23
반응형
SMALL

1. 실행한 Python Code 내용

: gmail에서 받은 메일 중, 제일 최신 메일에서 인증번호를 긁어와 입력해주는 자동화 코드

 

2. error 발생 내용

AttributeError: 'NoneType' object has no attribute 'group'

 

3. error 발생 구간

 

4. 원인

: gmail에서 인증번호를 가져와야하는데, 메일에 내용이 없어서 인증번호 내용을 가져오지 못함.

  • 회사에서 개발한 메일 템플릿에 이슈가 있어 메일 내용이 없어 발송되었었다. (자동화 테스트 중에 발견한 이슈)
  • 그래서 메일 내용에서 인증번호를 읽어오는 자동화 코드가 진행도중 에러가 발생한거였다.

 

5. 해결

: 개발자에게 요청해서 메일 템플릿에 내용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변경 후 재실행하니 정상 동작!

 

6. 결론

: 메일 템플릿 내용을 읽어오는 도중, 메일에 내용이 없어 발생한 error

 

7. 사족 (구글에 검색해서 나왔던 해결 방법) 

: 구글에 검색했더니 pip googletrans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한 error라는 내용이 과반수 이상이었다.

그래서 나도 적용해봤지만 해결은 되지 않았었다. (당연하지 난 그게 원인이 아니었으니...)

그러니, 나와 같은 에러문구가 발생하였어도 원인과 해결방법이 나와 동일하지 않을 수도 있다.

 

 

👇아래 내용은 동일 에러문구에 대해 검색했을 때 구글에서 나왔던 해결 방법이니 참고!👇

  • 1. 기존에 설치하였던 googletrans를 삭제
pip uninstall googletrans
  • 2. 새로운 정상 버전 googletrans 재설치
pip install googletrans==3.1.0a0
반응형
LIST
Comments